‘네모스튜디오’는(이하 ‘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 등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 및 수집방법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12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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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 및 수집방법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7년 12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배경음악과 오디오를 한 오디오 소스에 집어넣으면 한꺼번에 나오긴 하는데 제어가 따로따로 안된다.
음악관련 변수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AudioSource : 스피커
AudioClip: 음원
이라고 생각하고 코딩하니까 나름 편했다.
각각 껐다 켰다하고 싶으면 스피커를 두개 만들면 되는 일이다.
근데 사실 효과음이 빡!이라던가 휭!이라던가 그런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노블가까운 쪽으로 만들었다 보니 타이핑하는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도 필요해서 결국 스피커를 세개만들었다.
뭐...어차피 효과음/배경음악 음소거 부분에서 효과음에 타이핑+효과음을 꺼버리면 되니까, 그렇게 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메인카메라에 배경음악을 달았는데, 씬 왔다갔다하는 것...이라던가 여러가지 생각하다 보니 귀찮아져서 빈 오브젝트에 만들구 셋 다 DonDestroyOnLoad(AudioSource) 로 처리했다.
만약 타이틀로 다시 돌아왔는데 사운드가 돌아가서 겹치는 경우가 없도록 그런 경우엔 desroy하도록 했다.
이렇게 하니까 귀찮은 점이 생긴다.
사운드 오브젝트가 타이틀에서 생기고 계속 유지되니까, 어차피 돌아가는 다른 페이지에서는 따로 오브젝트를 잡아주지 않고 하다보니 코딩하는 프로그램에선 별말 안하는데 유니티 각 씬에서는 그거 오류같아서 동작하지않을거다 이런 식으로 나와서... 각 페이지당 테스트할 때 짜증남.
그래서 마지막에 음악관련 작업을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주 쓰는 오디오 메소드는 아래와 같다.
1. audioSource.Play(); -->켜라
2. audioSource.Pause(); --->멈춰라
3. audioSource.Stop(); --->꺼라
4. audioSource.isPlaying --->지금 음악켜고있어? t/f
5. audioSource.PlayOneShot(audioClip,Volume); ---> 한번 재생. 여러개를 재생시키면 여러개o
6. audioSource.clip = audioClip; --->오디오소스에 클립 지정
7. audioSource.mute ---> 묵음처리
이것만 써도 왠만한 건 다 코딩할 수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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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어린이 코딩게임 링크]
이걸 최단으로 짜기가 어려웠다는건 역시 코딩도 잘 하지 못한다는 걸까 ㅜㅜ
조금 하다가 때려치웠는데...
오늘 간간히 보면서 꼭 다해봐야겠다.
오늘 할 분량은 다할 수 있을지 조금 걱정되긴 하는데, 금방하겠지? 오늘 저녁에 이 글을 비웃으면서 당연하다고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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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암호화하는 방법엔 몇가지가 있는데 아래와 같다.
1. playerpref 에 저장된 것을 암호화
2. 외부DLL으로 암호화
3. 에셋으를 사서 암호화
추천하는 에셋은 몇 가지로 에셋카트에 담아 놓았다.
그래도 포스팅된 글은 자세히 읽어보니까 뭔 말인지 알 것 같다. 전에 책해서 하던 소리가 이 말이었구나...
이 방법 외에도 뭔가... 유니티 내에서 뭔가 할 수 있는 것이 있어서 설치할 때 이것저것 받아놨는데, 그건 카페에서 좀 더 찾아보고 적용해야겠다.
일단은 하던 걸 끝내버렸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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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는 유니티관련 티스토리 페이지에서 감사하다거나 그런 것 쓸 수 없었는데 그걸 쓸 수 있게 된 것이 제일 기쁘다!
네이버랑은 많이 다른 것 같다!
빨리 적응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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